장미는 항상 사랑과 죽음과 연관되어 왔다. 고대 그리스인들은 꽃의 여신 클로로리스가 죽어가는 나무 요정에게 달려들어 꽃으로 변신했을 때 최초의 장미가 만들어졌다고 믿었다.

그러자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꽃에게 그 아름다움을 주었고, 포도주의 신 디오니소스는 꽁머니 도취적인 향기를 기부했다. 아름다움, 사랑, 도취, 죽음 등 모든 것을 한 패키지에 담아 슬픔과 위험의 기미를 위해 가시를 더하면 인간 상태의 완벽한 상징을 갖게 된다.

그렇다면, 장미 문신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, 모든 문신 디자인 중에서 가장 널리 요청되는 것 중 하나가 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까?

장미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, 하나의 작은 봉오리나 활짝 핀 꽃에서 나온 어떤 것으로도 표현될 수 있고, 화환이나 꽃다발으로도 표현될 수 있으며, 가시가 있든 없든 간에 말이다.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름이 새겨진, 기억 속에 문신을 새기거나 영원한 헌신을 다짐하기 위해 흐르는 리본을 가질 수 있다.

고대 로마의 전설 중 하나는 침묵의 신 하포크라테스가 사랑의 여신 비너스를 우연히 목격하고 불법적인 성적인 만남을 가졌다는 것이다. 사랑의 신 비너스의 아들 큐피드가 하포크라테스에게 뇌물을 줬는데…

장미 문신 – 모든 꽃잎의 의미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